Hand-Window
4차 산업시대에 진입하면서 VR·AR 기기, 스마트글러브와 같은 기기들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나 이 기기들은 게임분야에서 더욱 주목받고있고, 실제로 여러 게임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발달로 인해 영상인식 수준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기들보다 비교적 싸고 대부분 노트북에 달려있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신체를 인식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은 적다.
이처럼 더 접근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활발하게 적용하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헤
이번 학기 프로젝트에서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손 인식 데이터를 입력받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보고
손인식을 활용한 게임의 가능성을 평가해보고자한다.
Feature
- IPC를 활용한 고성능 C++프로그램(게임), python 프로그램(hand 입력) 통신
- 손 객체 렌더링
- box2d 적용하기
TODO
- 손 흔들림 보정
- gui 오픈소스 적용하기(imgui)
- 제스쳐 인식을 통한 ui
Open source
mediapipe
- AI 프레임워크
- 라이센스: Apache-2.0 License
box2d
- 물리엔진
- 라이센스: MIT License
stb_image
-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라이브러리
- 라이센스: MIT License
glm
- OpenGL을 위한 수학 라이브러리
- 라이센스: MIT License
glfw
- OpenGL, OpenGL ES, Vulkan을 위한 멀티플랫폼 라이브러리
- zlib License: GPL과 호환되는 라이센스
API
vulkan or opengl